Background

MVST는 일상 속 건강한 투자 문화를 만들고자 하는 핀테크 기업 핀트(fint) 새로운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 투자 공부할 시간이 없어서 혹은 잘 몰라서, 트렌드에 뒤쳐지는 것 같아서 등의 이유로 투자 고민을 하는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을 캠페인 속에 담아냈습니다. 이를 통해 핀트 AI일임투자의 필요성을 알리고 투자에 쓰는 시간을 벌어 일상에 집중하자’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Brand Persona

대학생, N잡러, 직장인, 주부 등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군의 페르소나를 설정하여, 그들의 마음 속 투자 고민을 보여주며 공감을 이끌어냈습니다. 이를 통해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AI일임투자에 대한 인식의 장벽을 낮추고 일상 속 소울리스 투자에 대한 필요성을 보여주었습니다.
Idea

캠페인 영상은 디지털 캠페인과 오리지널 컨텐츠가 서로 연계되는 구성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디지털 캠페인에서는 소울리스 투자의 정의와 투자 방법을 알기 쉽게 전달했으며, 오리지널 컨텐츠에서는 핀트 유저들의 목소리로 서비스 내용을 구체적으로 풀어냈습니다. 또한 투자에 대한 고민은 핀트에 맡기고 일상에 집중하라는 메시지를 ‘투자에 영혼 빼고 일상에 혼을 담아’라는 슬로건에 담아냈습니다.





Brand Character

MVST는 기존에 개발했던 핀트의 세계관을 담은 캐릭터 ‘아이작과 친구들’을 디지털 캠페인에도 활용했습니다. 주인공들의 머릿속에 다양한 생각이 혼재되어 있는 가운데 아이작이 투자 생각을 빨아들이며 일상 생각만 남기는 형식으로 영상이 제작되었습니다. 그렇게 ‘투자에 신경쓰지 않아도 핀트가 알아서 해준다’ 라는 메세지를 몰입력 있게 표현했습니다.




Persona / 직장인
디지털 캠페인: 투자도 일도, 욕심이 많은 직장인, 박예찬
오리지널 컨텐츠: 핀트로 투자가 아닌 업무에 집중하는 직장인, 이지훈




Persona / 대학생​​​​​​​
디지털 캠페인: 힙한 투자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최동혁
오리지널 컨텐츠: 핀트를 통해 미래에 집중하는 대학생, 김민준




Persona / 주부
디지털 캠페인: 교육 트렌드에 투자 고민까지 하는 요즘 엄마, 강지연
오리지널 컨텐츠: 아이와 함께 핀트로 경제를 공부하는 요즘 엄마, 최은주




Persona / N잡러​​​​​​​
디지털 캠페인: 할 것도 많고 투자 고민도 많은 N잡러, 최수빈
오리지널 컨텐츠: 핀트에 투자를 맡기고 다양한 일을 하는 N잡러, 유지현




Instagram

소울리스 투자의 디지털 캠페인 영상은 핀트의 인스타그램 채널에도 릴리즈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해당 캠페인의 취지와 AI일임투자의 필요성을 다양한 타겟들에게 각인시켰습니다.




Impact

핀트 유튜브 채널에 디지털 캠페인과 오리지널 컨텐츠가 온에어 되며 <소울리스 투자> 캠페인의 취지를 널리 알렸습니다. 캠페인 오픈 직후 디지털 캠페인 영상의 최대 조회 수는 760만회 이상을 달성했으며, 현재까지 지속적인 조회수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Fint
Brand Activation Campaign

Project Owner : December&Company
-
Creative Direction : MVST
Creative Strategy & Copywriting : WAYZ
Character Design : MovingStones
3D Animation : MovingStones
Production : tikitaka
Edit & 2D : The post
Sound Design : Hammer
Model Management : Ready Ent



You may also like

Back to Top